이미지
CEO 메세지
  •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1.19
제목 폭설·화재 등 대비 복지시설 안전진단
내용
폭설·화재 등 대비 복지시설 안전진단 
강서구, 안전 중대 결함은 기능보강사업으로 정비
 
최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구청이 어르신들의 안전관리에 나선다.
 
강서구는 다가오는 겨울철 한파, 폭설 등에 대비하고자 추위 및 안전에 취약한 어르신의 보호를 위해 어르신 복지시설 70개소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펼친다.
 
20일 시작해 내달 3일까지 2주간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어르신 복지시설에 대한 안전보호와 고령의 노인들이 이용하는 시설은 사고에 노출될 경우 큰 피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판단에서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노인복지관(센터), 노인주거복지시설, 노인의료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어르신사랑방(경로당) 등 총 70개소다.
 
이번 점검은 한파 및 폭설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화재 보험 가입·소화설비 구비 등 화재대비 안전예방책, 전기·가스 안전관리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는 2개반 7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고 점검매뉴얼에 따른 시설 자체 점검과 담당자 현장 확인 점검을 병행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 하고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시설 자체 예산을 투입 조치할 예정이며 건물 노후화, 균열 등 안전에 중대한 결함은 기능보강사업 등을 통해 정비하게 된다.
 
또 육안 상 심각한 균열 발생 등 시설물의 재해예방 및 안정성 확보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 복지시설은 안전에 가장 취약한 고령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시설이라며 겨울철 대비 일제점검을 통해 모든 재해요소를 사전에 발견 시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리스트